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자주 하는 질문

자주 하는 질문에 답변을 드립니다.

  • 보험/사고사고 발생 시 기록해야 할 사항들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사고 발생 시 사고 경위 파악을 위하여 필수적으로 기록해야 할 사항들이며 해당 사항들로 인하여 사고처리 진행 과정이 지연될 수 있으니 이 점 유념하여 다음 내용을 기록해주세요.
    1. 사고 발생 장소와 일시
    2. 부상자 여부
    3. 동승자 및 관련자 이름과 연락처
    4. 차량번호
    5. 기타 파손된 구조물이 있다면 소유자 연락처
    6. 사고 현장 및 차량은 사진 및 영상으로 촬영하여 보관
    * 사고 발생 시 모든 사고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회원 자격이 일시 정지되며, 처리가 완료된 이후 다시 피플카 이용이 가능합니다.

  • 보험/사고차량의 블랙박스를 확인할 수 있나요?

    회원 이용약관 제17조(자동차관리)에 따라 블랙박스는 교통사고 시 사고 처리를 위한 정보(증거) 수집용으로만 사용됩니다.
    회원은 자동차 운행 및 보관 중 어떠한 이유로도 회원 임의로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등 자동차 내외부의 부품 및 부품의 정보를 취득할 수 없습니다.
    단, 불가피하게 취득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와 협의 후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만약 회사와의 협의 없이 자동차 내외부의 부품을 조작하거나 부품 및 부품의 정보를 취득 또는 훼손할 경우 회원자격의 박탈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 보험/사고자기차량손해면책은 무엇인가요?

    피플카 카셰어링의 차량손해면책은
    -선택 안 함
    -자기부담금 0원
    -자기부담금 30만원
    -자기부담금 70만원 중 선택이 가능하며 자기부담금 0원은 첫 예약 시에는 선택이 불가합니다.

    차량손해면책제도상 최대 면책금을 지급하였을 때 받을 수 있는 보상한도는 400만원이며 이를 초과하는 손해액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보험/사고개인보험으로 차량손실비용을 처리 가능한가요?

    렌터카 사고 시 개인보험으로 사고를 보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 보험 보장이 가능한지는 번거로우시더라도 고객님께서 직접 가입하신 보험사에서 자세히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 보험/사고사고처리 과정을 확인하고 싶어요! 어떻게 확인 가능한가요?

    사고 접수한 경우 사고 처리 완료시까지 이용이 일시 정지되며, 담당 부서(또는 제휴사)에서 순차적으로 고객님께 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
    ※사고 처리 절차와 통상 소요시간 담당부서 확인 후 첨부 필요

  • 보험/사고 사고 발생시 어떻게 해야 되나요?

    자동차 표준 대여약관 제 19조에 따라 사고 발생 시 회사에 즉시 통보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보험 보상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보상받을 수 없습니다.

    ①대인 대차 교통사고 시 긴급조치 방법
    가장 먼저 회원님의 진행 방향, 상대방 진행 방향, 차량 간 충돌 접촉 장면, 파손 부위와
    사고현장의 전체적인 모습을 사진으로 촬영해주세요. 촬영 완료 후에는 피플카 고객센터(1600-6038)로 사고 접수를 해주세요.
    피플카 APP을 통해 직접 사고 접수를 하였더라도 피플카 고객센터로 연락하셔서 반드시 접수내역을 확인 하셔야 합니다.
    사고 접수 이후에는 상대방과 목격자의 인적사항 및 차량번호, 보험사를 확인 후 메모해 주시면 됩니다.


    ②자기 차량 교통사고
    파손 혹은 긁힌 부분을 촬영하시고, 피플카 고객센터(1600-6038)로 반드시 사고 접수해야 합니다.
    사고 접수 이후에는 파손된 차량 또는 구조물 소유자의 연락처를 확인 후 메모해 주시면 됩니다.

  • 보험/사고보험 내용이 궁금해요.

    피플카 이용약관 및 자동차 대여약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차량문의블루투스는 어떻게 연결 하나요?

    차량에서 설정 → 블루투스 확인 → 휴대폰에서 블루투스 실행 → 휴대폰에서 해당 차량을 찾아서 연결하시면 됩니다.

  • 차량문의전기차 충전방법을 알고 싶어요!

    차량마다 충전 방법이 상이하니 피플카 앱 > 예약하기 > 해당 차량 선택 후 > 차량 이용 방법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 차량문의차키는 어디에 있나요?

    키가 있는 차량의 경우 핸들 밑 부분에 선으로 매달려 있습니다.
    스마트 키(버튼 시동) 차량의 경우 키를 찾을 필요 없이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START 버튼을 꾹 눌러주시면 됩니다.